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생명의과학융합연구소

연구소 소개

인사말

여기는 생명의과학융합연구소입니다.

본 연구소를 방문해주신께 감사드립니다.

생명의과학융합연구소는 생명과학의 다양한 분야와 의과학 및 공학 분야의 융합연구를 통하여 인류의 건강을 위협하는 난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광주과학기술원에 설립된 주요 연구소입니다.

본 연구소의 구성원은 글로벌 바이오 강국을 선도하는 첨단바이오 및 중개의학 R&D 핵심 연구소로 거듭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의 주요전략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첨단바이오 산업 원천기술 확보 및 중개연구 활성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바이오-메디 융·복합 연구의 활성화 및 세계적 연구소와의 클러스터 구축

선택과 집중을 통한 세계적 인지도의 스타과학자 육성

세계적 연구 트렌드를 선도할 신진 연구 리더의 양성

생명의과학융합연구소는 향후 독일의 Max Planck, 이스라엘의 Weizmann, 일본의 RIKEN과 같이 세계적 명성을 만들어가는 연구소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생명의과학융합연구소는 외형적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튼튼한 내실과 시스템을 갖추어 명실 공히 연구력으로 지스트와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는 연구소가 될 것입니다.

생명의과학융합연구소의 전략과제
첫째, 바이오 난제 해결을 위한 바이오 지적재산권(IP)을 획득할 수 있는 원천기술 연구
둘째, 중개의학 및 맞춤의료기술 구현이 가능한 사업화 기술 연구
셋째, 최적화된 연구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시스템, 즉 장비와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는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타 연구소와 차별화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사업화를 만들어내는 선도 연구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명의과학융합연구소장 전 창 덕

QUICK
MENU
연구소 소개연구소 소개 연구성과연구성과 공지사항공지사항 Eng ver.Eng ver.